예천군,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경북예천군

예천군,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부터 28일까지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소득보장을 위해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예천군은 이번 사업에 48억 원을 투입하고 1,282명에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3개 수행기관을 통해 3개 유형 20개 사업을 추진한다.

세부 유형별로는 공공형 11개 사업 1,118명, 사회서비스형 6개 사업 132명, 시장형 3개 사업 32명을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주민등록등본·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 등을 지참해 수행기관인 예천시니어클럽, 예천군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노인일자리여기(www.seniorro.or.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윤상준 주민복지실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사업은 노년기 소득에 큰 보탬이 될 뿐만 아니라 삶의 만족도 증가, 우울감 개선, 의료비 절감 등 노후 삶의 질을 높이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