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이 즐겁다! 연희맛길 음식문화축제 ‘낭만연희’ | 뉴스로
서울서대문

오감이 즐겁다! 연희맛길 음식문화축제 ‘낭만연희’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제2회 연희맛길 음식문화축제 ‘낭만연희’가 이달 6일 정오부터 저녁 7시까지 궁뜰어린이공원(연희동 123-5) 일대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연희동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청년문화네트워크와 연희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음식, 문화, 체험&나눔을 주제로 꾸며지며 연희동 문화예술단체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난장’도 열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음식과 관련해서는 연희동 맛집으로 알려진 수빈, 영월, 호천식당, 작은 나폴리 등 13개 업체가 야외 음식부스를 운영한다. 연희동사진관, 제주도그릴, 편백미가 등 17개 업체는 자체 매장에서 다채로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문화 행사로는 ▲연희함께 ‘뿜뿜’ ▲콘서트 ‘낭만’ ▲콘서트 ‘연희’를 이날 오후 2시와 4시, 6시부터 각각 즐길 수 있다.

연희함께 ‘뿜뿜’에서는 연희동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인다. 즉석 주민장기자랑 우승자에게는 연희맛집 무료시식권을 증정한다.

콘서트 ‘낭만’에서는 연희문화살롱 소속 뮤지션인 에버뉴, 장팀장프로젝트, 이앤아이앙상블이 출연해 시민 관객들에게 밝고 경쾌한 음악을 선보인다.

콘서트 ‘연희’에서는 연희동 주민이기도 한 뮤지션 김제형, 이원중, 황명하 씨가 공연을 펼친다. 가을밤 전구 불빛 아래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공연이 연희동만의 멋을 선사한다.

체험&나눔에서는 플리마켓, 사랑나눔바자회,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연희동 소재 공방과 주민들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힐링이압, 자전거로 비눗방울 만들기, 화분만들기, 가훈써주기, 서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세군 연희교회, 라이온스클럽, 백운복지재단은 바자회를 열어 일부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한다. 플레이존에서는 슬라임 만들기와 연희동 소원나무행사도 열린다.

이름이 ‘연희’인 사람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연희를 찾아라’, 연희동 골목이나 축제 현장을 그려 궁뜰 어린이공원 펜스에 전시하는 ‘동네방네 스케치’ 이벤트도 눈길을 모은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축제 기념품을 증정한다.

▲연희문학창작촌의 북콘서트와 캠핑 ▲연희문화살롱의 위성환 작가 탱고 사진전과 인디뮤지션 공연 ▲황창배 미술관의 북한 기행전 등, 연희동 소재 문화예술단체 등과 연계한 ‘난장’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연희동 축제추진위원회 박미선 위원장은 “연희동은 개성 있는 맛집, 카페, 공방 등이 자리한 서울의 핫플레이스로 ‘낭만연희’는 지역 구성원 간 화합을 위해 지난해에 두 번째로 개최한다”며 “가을날 오감을 만족시켜 줄 이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