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규일자리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기오산시

오산시, 신규일자리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4일 일자리정책을 강조하는 새 정부의 국정운영 기조에 따라 오산시 신규일자리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태정 부시장 주재로 각 부서장이 2017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하기 위한 하반기 오산시 신규일자리사업에 대하여 부서별로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을 보고하고, 지난 6월1일 일자리위원회에서 발표한 “일자리 100일 계획”을 중심으로 오산시 일자리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오산시는 현재 정부 정책의 1순위로 부각되고 있는 일자리정책에 맞춰 기 수립한 “오산시 일자리만들기 추진전략”에 따라 2017 상반기에 8,895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총 523개의 공공부문 신규일자리를 창출하여 총 28.2억원의 사업비를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 발굴 사업으로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실버우리마을가꾸기 사업에 242명,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훈련(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에 20명, 대학생 주말 일자리사업 10명, 청년인턴 일자리사업 60명, 청년창업 특례보증 지원 등이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노인,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공공부문 일자리확대, 청년실업해소,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등 계층별 맞춤형 취‧창업 지원, 산업단지 조성, 유망중소기업 유치, 내삼미동 안전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하여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