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엔케이-메디포스트, MOU 체결…’전국 협력 약국에 모비타 공급’ | 뉴스로
산업일반

오엔케이-메디포스트, MOU 체결…’전국 협력 약국에 모비타 공급’

헬스엔뷰티 전문기업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줄기세포 전문기업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와 ‘건강기능식품 유통채널 확대 및 콘텐츠 제휴’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메디포스트는 제대혈 보관사업과 줄기세포 치료제 시장을 개척한 1세대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바이오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살려 국내 최초로 임산부가 시기별로 섭취할 수 있는 맞춤형 영양제를 선보인 이래, 어린이 등 온 가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나서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엔케이는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 ‘다이노키키’를 비롯한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 내 다양한 상품들을 약국 시장에 유통하는 한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 양 사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실질적인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제품뿐 아니라 올바른 건강·영양 정보를 함께 제공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으고, 카드뉴스 등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오엔케이는 자사의 약국 매니지먼트 플랫폼 ‘하하하얼라이언스’ 가맹 약국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 메디포스트가 제작한 건강정보를 약국 방문객들에게 꾸준히 안내할 예정이다.

오엔케이 커뮤니케이션부 관계자는 “메디포스트의 맞춤형 상품들을 약국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제품과 건강정보를 접목함으로써 동네약국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건강관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증진은 물론, 약국의 매출 상승까지 이끌 수 있는 고품질,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협력 약국에 공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엔케이는 프리미엄 H&B 전문몰인 오더스테이션(orderstation.co.kr) 내 1:1 상담코너를 통해 소비자가 약사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맞춤 건강 컨설팅을 받으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