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의령군수, “새로운 의령 위한 사칙연산에 나설 터” | 뉴스로
경남의령군

오태완 의령군수, “새로운 의령 위한 사칙연산에 나설 터”

오태완 의령군수는 3일 “2022년은 화합이라는 ‘더하기’에 경제발전을 위한 ‘곱하기’, 군민 사랑을 위한 ‘나누기’, 각종 악습과 부패의 ‘빼기’를 통해 새로운 의령을 위한 사칙연산에 나서겠다”라고 임인년 새해 각오를 밝혔다.

오 군수는 지난해 군정 목표로 내건 ‘화합’이라는 합할 합(合)의 기치를 올해는 확장해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주겠다는 의미로 ‘사칙연산’을 언급했다.

이날 오전 9시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령군청 시무식에서 오 군수는 “임인년 새해는 ‘의령살리기운동’의 원년이 되는 해로 지난해 화합의 성과를 도약의 지렛대로 삼고 쉼 없이 뛰겠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하는 보건 위기, 경제 침체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등의 불확실성에 용기 있게 맞서겠다며 ‘불확실성 극복’을 올해의 키워드로 제시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다져 놓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불확실성의 위험을 극복하기 위해 혁신하고 또 혁신하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위해 올해 지역 발전 패러다임을 전면적으로 전환할 것을 예고했다. 지역 이미지를 의병 정신과 더불어 기업가 정신을 추가해 세계적 기업인 삼성과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청정과 안전의 도시로 의령을 알려 나가는 데 매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특히 지방소멸의 막기 위한 과감한 정책으로 의령판 새마을 운동인 ‘의령살리기운동’에 적극 나설 것을 공언했다.

마지막으로 오 군수는 “소모적인 갈등과 반목으로 의령 미래를 위한 귀중한 시간을 허송할 여유가 없다”라며 “가장 현명하신 의령 군민들과 함께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더 큰 희망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국무총리상 2명, 장관상 14명 등에 대한 공무원 정부 포상도 함께 이뤄졌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