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작은 영화관 기획전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충북옥천군

옥천군,‘작은 영화관 기획전 공모사업’ 선정

옥천군(군수 김재종)은 문화체육관광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관 이래 첫 영화기획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는 전국의 작은 영화관 48개소를 대상으로 한 심사에서 옥천군을 비롯한 15개소를 이번 기획전 대상으로 선정했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향수시네마에서 가족, 인권, 문학, 노년 공감을 주제로 한 독립‧예술 영화 20여 편을 제공받아 10월 중 선보이게 된다. 또한 대관 지원료 750만원과 홍보물 일체를 지원받는다.

특히 옥천군은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으로서 최상위 지역에 선정되어 야외 상영이 가능한 차량이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영화관과 영상문화 놀이와 체험이 가능한 장비를 실은 영상 나눔 버스 등 기획전 연계행사에도 추가 선정되었다.

작은 영화관 기획전 공모사업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립·예술 영화를 무료 상영하고,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역민의 다양한 영화 향유 기회 확대와, 작은영화관의 운영 안정화를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작은 영화관을 직영으로 전환한 후 군민들에게 다양한 영화 관련 행사를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이 성과를 본 것 같다.”며 “올해 하반기까지 철저히 준비하여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몸과 마음이 지친 군민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