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사업비 총 50억 원 투입하여 1,415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 제공 | 뉴스로
강원양구군

올해 사업비 총 50억 원 투입하여 1,415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 제공

양구군청사 겨울 전경

양구군(군수 서흥원)은 2023년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확정하고, 사업비 총 50억 원을 투입하여 전년도 대비 38명이 증원된 총 1,415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공공분야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익형, 민간분야 수익을 창출하는 시장형, 사회복지시설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 서비스형으로 나눠 27개 단위 사업으로 추진하며, 양구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 양구문화원 등 3개 기관에서 1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공익형 사업에는 1,191명의 어르신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식사 도우미 또는 시설 봉사, 환경정비 등의 활동과 불법 주·정차 계도, 공영주차장 관리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시장형 사업에는 161명의 어르신이 농산물 재배 및 판매, 커피 제조 및 판매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사회 서비스형 사업에는 63명의 어르신이 취약계층에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 관공서 민원 시설 안내 및 환경정비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오기학 양양군 노인장애인팀장은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마련하고 활동 기회를 확대하는 등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