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차는 언제?’ 한 눈에 보는 연차쓰기 좋은 날 | 뉴스로
단체,협회

‘올해 연차는 언제?’ 한 눈에 보는 연차쓰기 좋은 날

2019년 새해가 된 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연차 계획을 세우며 한 해를 미리 살펴봐요!

2019년 법정 공휴일은 총 66일. 2018년(69일)보다 3일 적습니다. 그렇다고 실망은 금물!
연차 사용하기 좋은 날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으니 계획에 참고하세요!

2019년의 첫 달인 1월의 공휴일은 신정 1월 1일(화) 하루입니다. 하지만 낙심하지 말고 새해 세웠던 다짐을 실천하며 바쁜 한 달을 보내봐요!

2월에는 민족대명절인 설이 있습니다. 2월 4일(월)부터 2월 6일(수) 3일에 연차 2일을 더하면 총 9일을 쉴 수 있답니다. 특히 고향이 먼 분들은 참고하세요.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입니다. 시작하자마자 공휴일이 있군요. 바로 3.1절입니다. 게다가 다음 날은 주말이라니! 연차를 붙여 쓴다면 짧은 휴가가 될 수 있겠네요!

 

4월, 7월, 11월은 아쉽게도 휴일이 없지만 열심히 일하기에 연휴가 달콤한 것 아닐까요? 조금만 버텨봐요!

5월은 가족의 달입니다. 5월 5일 어린이날만을 믿었지만 아쉽게도 일요일이네요. 대신 월요일인 6일이 대체공휴일이 됐으니 3일(금)과 7일(화)에 연차를 사용해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그럼 주말까지 포함해 최대 5일의 휴일이 됩니다!

6월은 6월 6일 현충일은 목요일입니다. 금요일 연차를 사용해 4일간의 꿀같은 연휴를 만들 수 있어요!

어느덧 하반기를 향해 달려갑니다.

8월은 역시 공휴일인 광복절(8월 15일)이 목요일입니다. 금요일 연차를 이용해 무더운 여름, 피서지로 황홀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9월은 지치는 여름이 가고 기다리던 추석이 다가옵니다. 이번 추석은 9월 12일(목)~14일(금)입니다. 가족도 보고 오려면 시간이 빠듯할 테니 추석 전후로 하루씩 사용해 최대 6일(주말 포함)의 연휴를 만들어 봐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10월 공휴일은 개천절(3일)과 한글날(9일)이 있습니다. 징검다리지만 휴일이 있다는게 어딘가요?

12월에 있는 성탄절(12월 25일)은 역시 우릴 실망시키지 않네요! 성탄절 전후로 남은 연차를 쓴다면 의미있는 연말을 만들 수도 있겠네요!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