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양산 야외 스케이트장에서 즐겨요~ | 뉴스로
경남양산시

올 겨울, 양산 야외 스케이트장에서 즐겨요~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겨울 레포츠시설 제공으로 시민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야외스케이트장을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축소 운영하는 것으로 변경하여 지난 1월 3일 양산종합운동장과 웅상 명동공원 내 동시 개장하여 오는 2월 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강화 적용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야외스케이트장 1회 수용인원을 150명 이하로 제한하는 등 운영계획을 축소하여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외스케이트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1회당 1시간 30분 운영 후 30분 동안 정빙 및 방역을 실시하여 1일 총 4회 운영하고, 주말‧ 공휴일에는 야간시간에 1회 더 운영하여 저녁 7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한다.

방역수칙을 강화 적용한 운영계획에 의거 1회 수용인원을 150명으로 제한하고, 방역패스 적용(18세이하 제외)을 의무화 하며, 방역패스 확인, 체온측정, QR체크인, 손소독 실시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엄격히 적용하며, 마스크와 장갑은 시설 이용 내내 의무 착용하여야 한다.

2018년, 2019년 2회에 걸쳐 운영되었던 양산 야외 스케이트장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단됐으나, 올해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따라 시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수칙(방역패스 적용)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1회 90분 기준으로 이용료와 장비대여료를 합해 2,000원이며 관련법에 따른 할인 대상자는 50% 감면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이 최소 비용으로 여가를 즐기며 위로 받을 수 있고 추억도 쌓을 수 있도록 고심 끝에 축소 운영키로 했다”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