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및 자원봉사자 힐링 교육 실시 | 뉴스로
인천옹진군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및 자원봉사자 힐링 교육 실시

옹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4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주요사업 자원봉사단체장 24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지역 내 옹진군자원봉사센터 가치 실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센터 지소장, 지역봉사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주요사업 운영과 동절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및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인 옹진군자원봉사자대회 등 향후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또한 참여 단체장들을 대상으로 컬러심리 진단을 통한 자기이해, 컬러로 설계하는 인생, 컬러를 활용한 스트레스해소 라는 내용으로 KSCT 한국컬러테라피협회이사 김민영 강사를 초빙하여 ‘2018 자원봉사자 힐링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그 간 봉사활동으로 인해 누적되기 쉬운 심리적 긴장감을 해소하고 봉사활동에 따른 소진을 해소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참여할 수 있도록 역할과 자세를 재정비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번 간담회와 힐링교육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기회의 땅 옹진’을 실현하기 위하여 각 지역 단체장을 중심으로 자원봉사자들과 하나가 되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