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소상공인 저금리 시대 열다! | 뉴스로
인천옹진군

옹진군, 소상공인 저금리 시대 열다!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담보여력 부족으로 사업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옹진군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무담보 신용대출 추천을 통한 자금 확대와 이자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옹진군과 농협은행, 인천신용보증재단 간 업무협약을 지난 27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정민 옹진군수를 비롯해 농협은행 이현애 인천 옹진군지부장, 인천신용보증재단 서동규 영업관리본부장 등 관계자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3년 이상 인천광역시 옹진군에 대표자 및 사업장의 주소를 두고 관할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마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안정자금 또는 시설개선에 필요한 지원 자금 한도를 2019년 옹진군 보증여력 증대를 통하여 2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확대하여 지원하도록 하였으며 이에 따른 대출금 이자도 2019년부터 최대 3%를 옹진군에서 지원하여 낮은 금리를 유지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옹진군과 농협은행, 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을 통한 상호 협력으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대출이 용이하도록 해줌과 동시에 대출이자 중 일부를 군에서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