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최초! 안녕 리액션(Re-Action)선포식 열려 | 뉴스로
전북완주군

완주 최초! 안녕 리액션(Re-Action)선포식 열려

완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모삼종)과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소속 4개 봉사단체는 완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 “완주 안녕 리액션(Re-Action)선포식”을 가졌다.

이 선포식은 안녕한 사회를 위한 전 국민 자원봉사 캠페인 일환으로 이웃간 안부를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어 모든 사람이 안녕한 사회를 만들자는 캠페인이다.

안부 묻는 사회는 곳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이웃간 불신을 벽을 허물어 나가기 위하여 내가 먼저 이웃에 인사하기, 말동무하기, 세대간 소통하기를 예로 들을 수 있고, 안전한 사회는 미세먼지, 지진, 혐오범죄 등 전에 없던 위협에 대응을 위하여 재난안전캠페인, 환경지킴실천서약, 우리동네순찰활동을 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안심하는 사회는 공동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기 위하여 이웃간 커뮤니티 조성, 우리아이 안심놀이터 만들기를 예를 들 수 있다.

완주 안녕리액션(Re-Action)은 선포식을 시작으로 하여 추진단체 간담회 및 워크숍 그리고 리액션 활동방향등을 논의 하여 앞으로 다양한 활동 및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완주군자원봉사센터는 “이 캠페인을 통해 모든 군민이 보다 더 안심하고 안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1만 2천명 자원봉사자와 함께 열심히 자원봉사공동행동 캠페인 완주 안녕 리액션(Re-Action)활동을 하겠다”고 말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