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서울 여성 일자리 박람회’ 25일 연다! | 뉴스로
서울용산구

용산구, ‘서울 여성 일자리 박람회’ 25일 연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박은주)와 손잡고 25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광장 일대에서 ‘용산여성, 스타트업 데이(Start up Day)!’ 서울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구인·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 여성 경제활동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참가기업은 부모마음, 고운누리, (주)유베이스, 금줄산모도우미, 삼성생명, (주)마마스푸드, (주)한샘개발, 엔젤스태프, 효드림방문요양센터, (주)넷투넷코리아 등 30개사다.

모집 직종은 베이비시터, 산모도우미, 고객상담사, 텔레마케터, 사무직 등이며 업체별 근무지, 급여 등 자세한 내용은 워크넷(www.work.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면접 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준비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는 직접채용관(10개사)과 구인업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간접채용관(20개사)으로 행사장을 구분 운영할 것”이라며 “전문 직업 상담사를 배치, 1:1 구직 상담도 함께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이날 기업채용관 외 취업지원관을 운영, 희망자를 대상으로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로 보는 직업운,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 테스트 등 관련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또 규방공예, 바리스타, 가상현실(VR) 등 각종 체험 부스와 관내 여성기업·협동조합 4곳이 참여하는 제품 판매장(프리마켓)도 행사장 한편에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예비 창업자 대상 취업특강도 있다. 여성친화적 여행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허나윤 여행여락(女行女樂) 대표가 ‘여행여락 브랜드 창업사례(여가와 일의 경계 넘기)’를 주제로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간 강의를 펼친다. 장소는 구청 지하 2층 대회의실이다. 무료.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여성, 예비창업여성을 위해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현장에서 면접도 보고 강연도 듣고 좋은 정보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