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시민들과 함께 머리 맞댄다 | 뉴스로
용인특례시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시민들과 함께 머리 맞댄다

용인시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3일까지 용인 플랫폼시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시민자문단을 운영, 10명의 시민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자문단은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계획 전반에 대해 자문하고 문화‧복지시설, 공원, 공공시설 등 주민편익시설에 대한 의견 제시와 사업 홍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만 19세 이상으로 용인시에 주민등록 돼 있는 시민이나 용인시 소재 직장과 학교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조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khheo@korea.kr) 또는 방문, 우편(용인시청 플랫폼시티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참신한 의견을 모아 용인특례시의 주력 사업인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열의를 가지고 활동할 시민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 플랫폼시티는 용인특례시와 경기도,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가 기흥구 보정동 일원 약 275만7186㎡(83만평)에 경제도심형 복합자족도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내년 상반기 실시계획인가, 하반기 착공해 오는 2029년 준공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