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식품 선보이는 ‘전남 스타팜 박람회’ 열린다 | 뉴스로
전라남도

우수 농식품 선보이는 ‘전남 스타팜 박람회’ 열린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지원장 박중신, 이하 농관원)과 전남 스타팜 협의회(회장 권상준)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전남 목포시 평화광장에서 ‘제3회 전남 스타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은 고품질․안전 농식품 생산을 선도하는 GAP·친환경인증, 유기가공식품, 전통식품, 6차 산업 인증 등을 받은 농장 중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선정하여 지정한 농장으로 전국적으로 364개소가 지정 되어 있으며, 이 중 광주·전남에는 나주 한배농원 등 57개소가 있다.

이번 행사는 국가인증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스타팜 농가 중 광주·전남지역 대표 스타팜 26개 농장과 목포시 우수농산물 생산 업체, 제주 스타팜 협의회, 우리한국배연구회 등이 참여하여 농장이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식품을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전남 스타팜 박람회는 2016년 전라남도청 윤선도홀에서 제1회 박람회를 시작으로, 2017년 제2회 박람회를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개최하였으며 박람회 수익금은 사랑의 연탄나누기 및 불우이웃 돕기에 기탁하였다.

올해 세번째로 열리는 전남 스타팜 박람회는 미항 목포시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가 인증제도의 홍보와 광주·전남에서 생산한 인증농산물 및 대한민국 스타팜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농촌관광자원에 대한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려 도·농 소통의 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개막전 난타공연,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스타팜 농장들이 직접 생산한 친환경 쌀, GAP 사과·배, 전통식품인증을 받은 된장·간장 등 각 지역 농장별로 다양한 국가인증품을 전시·홍보함과 동시에 떡만들기, 다도체험 등 다채로운 현장 체험, 시식·시음행사, 국가인증제도에 대한 퀴즈, 농관원에 바라는 희망엽서 쓰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였다.

권상준 전남스타팜 협의회장은 스타팜 농가가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식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농업인·소비자간의 직거래가 활성화 되어 농가소득 향상 및 도․농 교류가 확대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