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소방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울릉군

울릉군, 소방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울릉119안전센터와 함께 2022년 소방합동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일, 이번 합동훈련은 최근 관광객 및 유동인구가 늘고 있는 울릉항 여객편의 및 특산물 유통타운에서 만약의 화재 및 재난상황을 대비하여 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유통타운 관계자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의 초동조치 능력을 배양하고 울릉119안전센터와의 역할분담과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시행됐다.

훈련은 화재 최초 발견자의 육성전파를 시작으로 화재경보, 대피유도, 화재진압, 인명구조, 환자후송의 순서로 상황에 따른 초기대응에서 개인별 임무와 행동요령 등을 숙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연계하여 119안전센터에서는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시행했는데, 오성수 소방사는 소화기 사용시 유의사항과 소화・점검방법 등을 교육하였고, 유용근 소방장은 심폐소생술의 교육을 통해 심정지 상황에서의 환자의 생사를 결정지을 수 있는 골든타임 4분을 강조하며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 속에 일어날 수 있는 재난상황 속에서의 개인대처능력이 중요시 되는 가운데 소화기 사용과 심폐소생술, 심장제세동기 등의 실습을 통해 초등대응의 중요성을 숙지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안전에 대해서는 지나친 것이 없다. 언제 어느 곳에서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여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개인별 임무숙지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