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전기자동차 165대 보급 | 뉴스로
경북울릉군

울릉군, 전기자동차 165대 보급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깨끗한 대기환경조성을 위해 25억의 예산으로 전기자동차 165대(승용 100대, 화물 40대, 이륜 25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울릉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주민과 울릉군에 위치한 법인 및 공공기관 등이며 취약계층, 상이・독립 유공자, 소상공인, 다자녀가구, 기존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전기차로 대체하려는자,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에게 우선순위를 두고 지원한다.

구매 지원자가 제조・판매사에서 차량을 계약한 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을 통해 보조금 지원 신청(제조・판매사가 대행 가능)을 해야 한다. 올해부터는 차량 출고・등록 순으로 대상자 선정이 되므로 차량은 2개월 내에 출고되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여 신청해야 한다.

지원금액은 승용 최대 1780만 원, 화물 최대 2300만 원이며 차량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이는 전국 최고 수준이다. (전기이륜자동차는 추후 별도 공고 예정)

남한권 울릉군수는 “미세먼지와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탄소Zero친환경섬 울릉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며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