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북울릉군

울릉군,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울릉군은 한국국토정보공사와 12일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김병수 울릉군수와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과 소속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간정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간정보 발전 및 울릉군 지역경제 관광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공간정보 데이터 기반의 3D영상콘텐츠 제작에 상호 협력 △정확한 부동산정보의 활용을 위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자료정비사업 적극 지원 △도서지역 무인항공 촬영 및 도서 정위치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공간정보‧빅데이터 협력사업을 통한 관광 등 정책과제 협업 활성화 △기타 관광자원 발굴 및 활용을 위한 상호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지역개발을 위한 정밀한 공간정보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이 시기에 드론, 빅데이터, 3D 등을 활용한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개발이 진행되어야 할 것이며, MOU를 계기로 한국국토정보공사와 글로벌 국토정보 기관으로 더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장은 “울릉군과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공간정보 데이터 기반 자료구축, 관광자원 발굴 등 울릉군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