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청년 One-Stop 창업 교육 실시 | 뉴스로
울산 남구

울산 남구, 청년 One-Stop 창업 교육 실시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청년 창업가 육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까지 One-Stop 창업 교육으로 ‘울산 남구형 청년 창업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울산 남구형 청년 창업가 교육 과정’ 프로그램은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오는 4월 1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창업 실습교육 및 이론교육, 창업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창업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청년 창업의 첫걸음’이라는 부제로 ‘사업목표 설정 및 아이디어 수집’을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발표자료 작성까지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하여 본인 창업 아이템을 모의발표 해 봄으로서 창업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업가 정신 등의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습을 접목시켜 창업경진대회를 통한 우수교육생을 선발하여 초기창업비용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70%이상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향후 울산 남구청에서 지원하는 창업사업 등에 가산점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청년 창업교육 신청기간은 4월 10일(월) 오후 6시까지이며 문의사항은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052-226-3180, 3190)로 문의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취업뿐만 아니라 창업분야도 안정적인 창업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창업친화적 생태계 구축에 집중할 것이며, 단순한 1회성 교육이 아닌 실질적으로 성장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 및 정책을 개발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울러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하여 탈울산 청년들이 다시 지역에 돌아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