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여성청소년에 생리용품 지원한다 | 뉴스로
울산 동구

울산 동구, 여성청소년에 생리용품 지원한다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가 지역의 여성청소년들에게 생리용품을 지원하는 ‘온달(溫月) 지원사업을 6월부터 시행한다.

‘온달’ 사업은 여성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소득수준과는 상관없이 여성 청소년들 대상으로 지원하는 첫 보편적 복지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울산 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세~22세의 여성청소년과 만 9세~만 18세의 학교밖 여성청소년 등 2,530여 명이다. 이달부터 지원대상 여성청소년의 신청을 받아 7월부터 매월 13,000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분기별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여성가족부의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과 울산시 교육청의 ‘여학생 생리용품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이 아니었던 만 9세~만 18세의 학교밖 여성 청소년이 생리용품을 지원받게 됐다. 또, 법적으로는 성인이 되었으나 아직 경제적 자립을 하지 못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들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울산 동구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가 지난 2022년 10월 통과되고 2023년 1월 시행됨에 따라 구비 2억 원을 확보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지원 대상자는 온라인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등의 방법으로 지원 신청하면 된다.

울산 동구청 관계자는 “동구지역의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며 “꽉찬 달, 따뜻한 달이라는 사업명 ‘온달처럼 여성이어서 행복한 동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