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2020년 드림스타트 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뉴스로
울산 북구

울산 북구, 2020년 드림스타트 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울산 북구(구청장 이동권)는 2020년 드림스타트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받으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과 교육, 복지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북구 드림스타트는 대도시자치구 현장중심형 평가 유형에 속해 4개 분야, 9개 영역 평가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지역사회 협력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북구는 가정방문을 통해 아동의 문제와 욕구를 파악하고, 연령과 발달 정도, 양육 환경 등에 따라 서비스계획을 수립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교육 등 교육과 복지, 건강 분야별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아동복지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지원으로 아동이 꿈과 희망을 공평하게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는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평가체계 및 지표개선을 통한 사례관리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사업 효과성 검증을 강화하기 위해 시·도 추천기관 중 지역유형별 40개 드림스타트를 대상으로 4개 지역유형으로 구분하고, 3가지 방식으로 전반 평가를 실시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