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기준 완화합니다! | 뉴스로
경북울진군

울진군,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기준 완화합니다!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세가 뚜렷해짐에 따라 6일부터 노인여가복지시설(경로당, 노인복지관, 노인교실)에 대해 운영지침을 변경한다.

지난 4월 25일부터 경로당 247개소, 노인복지관 1개소, 노인교실 6개소의 운영이 재개되면서 코로나19 3차 예방접종 완료자만 이용 가능했으나, 6일부터는 감기 등 증세가 없는 미접종자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조치로 예방접종 부작용 등 여러 가지 사유로 미접종한 어르신도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어르신의 우울감 해소와 함께 이웃 교류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안부확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사회활동이 늘어 건강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종사자, 강사 등은 3차 예방접종 완료자이거나 주1회 이상 PCR 또는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음성 확인이 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회활동이 많은 젊은층으로부터의 감염요인을 차단하는 운영 지침을 유지하였다.

또한, 경로당의 경우 그동안 식사를 금지하였으나 칸막이 또는 띄어앉기가 가능한 경우 개별식사도 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결식우려가 있었던 어르신들의 경우 공동취사제를 통해 이웃들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어 고른 영양으로 결식 해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관내 경로당 등 이용 기준이 완화되었으나, 코로나19 감염 위험은 여전한 만큼 이용하는 어르신 개개인이 책임감을 갖고 마스크 착용, 띄어앉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모든 어르신이 계속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