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인천 중구 방문해 생생톡톡 애인 소통 성료 | 뉴스로
인천 동구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 중구 방문해 생생톡톡 애인 소통 성료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2일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청을 방문해 생생톡톡 애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인천 중구 주민이 희망하는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을 위한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제물포르네상스사업과 뉴홍콩시티프로젝트 등 인천시의 핵심 사업 성공을 위해 인천내항 재개발, 동인천 역세권 활성화, 인천KTX 인천역 유치, 월미도와 연안부두~부평을 연결하는 트램 운영, 영종국제도시 내 국가첨단전략사업 도시 조성, 용유ㆍ무의 관광활성화 등 원도심과 영종ㆍ용유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인천시의 지원과 적극적인 사업 추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2023년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며 인천시의 마스터플랜에 대한 그림과 더불어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중점 사업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으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내항 내 친수공간 조성, 원도심 고도제한 등 규제 완화, 인천항 화물차 우회도로 확장 건설, 용유지역 인스파이어리조트 개소에 따른 교통문제 해결 등 인천 중구 현안사항에 대해 인천시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해 줄 것을 건의했으며, 그동안 원도심 낙후에 대한 발전 열망과 영종·용유지역 현안에 대한 발언이 이어져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에 대해 유정복 인천시장은 각각의 사안에 대해 현황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검토로 시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