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외부공모 사업으로 재원 124억 원 확보 성공!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외부공모 사업으로 재원 124억 원 확보 성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2년 외부기관 평가와 외부공모 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외부 재원 총 124억 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은평구는 행정·복지·교육·안전·환경 등 분야별 외부 기관 평가 50개 부문에서 고루 우수한 성과를 보였으며, 외부 공모사업에서도 103개 사업에 선정돼 124억 원을 확보하는 등 총 153개 분야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외부기관 평가에서 달성한 주요 실적은 2022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2022 지역사회복지사업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통합돌봄서비스, 일자리창출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과 최우수상, 서울시 재난안전평가 3개분야(집중안전점검,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통합지원본부) 우수구, 2022 지자체 합동평가 자치구 평가 최우수 등급 등이다. 특히 행정안전부 ‘2021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전국 구(區) 부분 최고점수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은평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인정받았다.

공모사업 분야에서는 주민참여형 자원봉사 혁신 플랫폼 ‘그린플래닛 은평’,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다이어터 양성(탄소중립실험실 지원), 은평구청, 은명초고 부근 보행환경개선지구 조성사업, 2022 은평구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 사업, 관리비 다운, 소통 업 행복아파트 만들기 등 103개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21억 원을 확보했다. 확보한 예산은 은평구민 편의와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쓰인다.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은 “이처럼 좋은 실적을 거둔 건 모든 직원과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도 외부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해 재정부담은 줄이면서도 구민 여러분께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