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3기 모집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3기 모집

은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6년부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를 양성하여 지역 안에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자살예방 사업 동행(Go with U)”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자 생명지킴이 3기를 모집 중에 있다.

자살예방사업 생명지킴이로 선정되면 생명지킴이 양성과정을 통해 생명존중 교육을 이수 받는다. 교육 수료 후 인근 경로당에 찾아가서 진행하는 생명존중교육, 지역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생명존중 방문상담(혹은 말벗서비스), 지역에서 진행하는 박람회 및 콘서트 등에 참여하여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이러한 교육, 상담,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지역 안에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어르신 자살률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기여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OECD 회원국 중에 자살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슬픈 현실과, 세대 중에서도 특히 자살률이 높은 어르신 세대의 자살률을 진지하게 생각해 볼 때, 지역 안에서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진정한 의미가 있으며 참여할만한 가치가 있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생명지킴이들 역시 우리가 진행하는 모든 생명존중 활동이 이 사회와 지역에 반드시 필요한 일임을 알고 열심히 수행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은평종합사회복지관 대표번호 02-307-1181 혹은 담당 사회복지사 직통 번호 070-4673-5111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은평터널로 48)에 위치하고 있는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1989년 개관하여 현재까지 아동, 청소년, 노인, 다문화, 한부모, 지역주민 등 사회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