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재능기부 문화나누미를 찾아요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재능기부 문화나누미를 찾아요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문화소외 시설 및 계층에 직접 찾아가 무료공연 및 강좌를 진행하는 문화나누미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은평구 문화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계층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은평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 동아리, 지역 예술가, 문화 분야 사회적 기업 등이 문화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어떠한 단체든 가능하며, 단체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 특징을 살려 음악, 무용, 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과 강좌 등을 신청할 수 있다.

1월 25일(목)까지 단체가 활동 가능한 시간과 공연 및 강좌 내용을 기재한 문화나누미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은평구청 문화관광과로 제출하거나 이메일 접수(na2020@ep.go.kr)가 가능하다. 문화나누미로 선정된 단체는 사회복지시설 및 학교 등과 매칭을 통해 찾아가는 공연 및 강좌 등을 무료진행하고 은평구로부터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1회 공연당 20만원, 강좌는 5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본 사업은 문화소외계층에 계신 분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나누미 활동 단체에겐 재능기부를 통한 활동기반을 마련해 줌으로써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