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중·장년층 취업역량강화교육 실시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중·장년층 취업역량강화교육 실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중·장년층의 취업난 해결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구직자들의 자신감 향상 및 취업률 향상을 고취시키고자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구청 상시학습교육장에서 ‘2018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대상으로는 중장년층의 취업의지가 강한 구직자, 꾸준한 취업알선에도 불구하고 면접에서 빈번히 떨어지는 구직자,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 등 15명 내외 소수의 인원으로 구 일자리센터의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심층 상담 등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1일차 ‘나를 만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 진행자와 참여자의 자기소개 등으로 친밀감을 형성하고,

2일차 ‘일, 그리고 취업알아가기’라는 주제로 직업이 가지는 의미와 트렌드에 맞는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취업지원 사이트 소개 등을 강의 할 예정이며, 3일차「나,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적성검사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명확한 비전과 실천을 강조하여 지금도 늦지 않음을 상기시키고 자신감 회복을 통한 취업 성공률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은평구는 앞으로, 교육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제공 및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며 필요 시 은평구 직업상담사와의 동행면접을 병행하여 심리적인 안정감 회복 및 구직활동을 유도 할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