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18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5월 14일부터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근무기간은 7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이며,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은평구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시작 예정일 기준 직전 3년 이내에 2년 이상 직접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자, 접수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전일제 일자리사업 참여자,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등은 이번 사업 참여에서 제외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소물인터넷(IoST) 스마트 보건소 구축사업, 친정엄마 도움사업, 칼 갈아주기사업, 다시 찾고 싶은 실개천 만들기사업, 공원있는 마을카페 바리스타 양성 프로그램 등 7개 사업에 36명을 모집한다.

신청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가점대상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생활경제과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본 사업이 저소득층의 생계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최고의 복지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