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립도서관 ‘아이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호응 | 뉴스로
충북음성군

음성군립도서관 ‘아이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호응

음성군립도서관에서 추진하는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립도서관은 아기와 부모에게 좋은 친교 수단인 그림책을 아기 출생과 동시에 선물하여, 아기와 부모가 그림책 읽어주기를 통한 상호작용으로 서로 교감하고 지적·정서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하는 영유아 독서운동을 추진하여 책 꾸러미 배부와 영유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책 꾸러미 배부는 음성군에 주소를 둔 출생아를 대상으로 각 읍·면사무소에서 출생 신고 시에 그림책 2권, 손수건, 가이드북이 들어있는 가방을 배부하고 있다.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정서에 맞는 동화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 구성 학습을 통해 책과 친근감을 형성하고 부모와 유대감을 형성하며 창의력 및 상상력 향상과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진행된 영유아 프로그램은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2019년 영유아 프로그램은 음성군 출생아 중 6~24개월 미만의 아기와 부모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11회씩 6~12개월, 13~24개월 두 반으로 나누어 대소·감곡도서관에서 진행하며 영유아 특강 및 부모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영유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며, 2019년에도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사업의 영유아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여 음성군의 많은 영유아 가족들이 책과 친해지고 독서를 평생 습관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