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본격 추진 | 뉴스로
충북음성군

음성군,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본격 추진

음성군청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민선 8기 대표 공약인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사업은 3년간 총 350억원이 투입되며, 2025년까지 지역의 344개 모든 마을에 1억원을 지원해 주민들의 숙원을 해소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음성군은 지난 6일, 9개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 군수 주재로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10일에는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읍·면 산업개발팀장과 담당자들이 모여 실무회의를 진행하는 등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사업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사업 원년인 2023년에는 음성군 전체 344개 마을 중 187개 마을에 1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로 포장, 아스콘 덧씌우기, 배수로 정비, CCTV 설치, 쉼터 정비, 소하천정비, 마을회관·경로당·공동주택 보수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음성군은 2월까지 실시설계용역 및 현황측량 용역을 마무리하고, 3월 발주할 예정이다.

또 공동주택 및 마을회관 지원 등 민간에 지원하는 보조사업 역시 2월 중 교부 결정해 조기에 사업을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음성군은 사업을 통해 마을숙원사업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파생적으로 지역 건설업 산업과 지역 자재, 장비 수요 등이 활성화돼 지역 경기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군민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리고 만족할 수 있도록 사업을 꼼꼼히 챙길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