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설맞이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 성료 | 뉴스로
충북음성군

음성군, 설맞이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 성료

음성군(군수 조명옥)은 경기침체와 고물가에 따른 소비침체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한 설맞이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가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소비 행사는 음성군 공직자 및 유관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신선하고 질 좋은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음성군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사전 주문을 받고, 19일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혁신도시 출장소에서 일괄 배부하는 등 이번 비대면 직거래장터 행사를 통해 686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지역에서 생산한 사과, 배, 쌀, 한우, 계란, 밤, 들기름, 소면, 한과 등 9개 품목으로 진행했으며, 판로에 어려움이 있던 지역 농가에 힘을 보탰다.

또 음성군 농산물 쇼핑몰 ‘음성장터’는 설을 맞이해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설레는 내 고향 선물 기획전’을 열어 최대 2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역의 농산물 실적 제고에 기여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음성장터에서 명절 선물을 구입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 제공, 구매시 10% 포인트 적립, 추첨을 통한 특별선물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행사 기간 5464만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