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 3월 개원,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 | 뉴스로
충북음성군

음성군,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 3월 개원,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오는 3월 예정인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음성군은 총사업비 24억원을 투입해 지역의 중소기업체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 공동 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해 왔다.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은 2021년 3월 근로복지공단 공모에 선정돼 19억원의 국비 지원을 받아 정원 90명, 연면적 598㎡, 지상 1층 규모로 지난해 8월 준공됐다.
운영은 모아맘보육재단에 위탁할 예정으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이 기대되며,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맞벌이 육아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설은 보육실 외에도 도서 공간, 놀이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집 인근에는 옛말 공원, 수변공원 등이 조성돼 야외 체험 활동도 할 수 있다.

입소 대상은 음성군과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 공동 운영 협약을 체결한 중소기업체 근로자의 자녀(만0세~만5세)로, 입소를 원하는 지역 중소기업체에서는 음성군청 기업지원과에 협약요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서류(홍보자료, 협약요청서, 사진)는 음성군청 홈페이지 기업지원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정주 여건 개선에 노력해 일과 가정이 양립되고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해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