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건축현장 등 지역자재·장비사용 경기 살리기 나서 | 뉴스로
경남의령군

의령군 건축현장 등 지역자재·장비사용 경기 살리기 나서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의령에서 건축되는 민간 발주 대형건축공사와 공공건축물에 대해 관내 생산되는 건설·건축자재·장비 사용과 지역건설 업체가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관내 건설·건축 경기는 꾸준히 호황을 보이고 있으나, 대구, 창원, 진주 등 타 지역 건설업체 및 자재 사용으로 관내 업체가 소외됨으로써 지역 경기는 상대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군은 앞으로 “지역건축사회와 토목설계사무소의 설계단계부터 지역 업체 및 건설·건축 자재·장비가 사용 되도록 유도하고, 특히 민간 대형건축공사는 물론, 공공건축물의 용역 등 하도급 지역 업체 참여를 확대하고 업체의 정보(자재, 건설기계·장비, 전기·설비, 건재상, 음식점)를 제공하는 등 개발 이익이 지역에 환원되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관내 일부 지역 업체에서 전문적인 기술과 경험없이 시공했다가 하자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았기에 건실한 시공으로 품격 높은 공사를 위해 하자없는 시공을 위한 지역업체의 특별한 노력을 당부하였다.

한편, 민원봉사과 건축관계자는 “건축 인·허가 등 건축행정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군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펼쳐 신속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