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4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58억 원 확보! | 뉴스로
경남의령군

의령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4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58억 원 확보!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신청 대상지 3개 마을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58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마을은 가례면 괴진마을, 칠곡면 죽공마을, 봉수면 서암마을이다.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 주민들이 최소한의 삶의 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안전·위생 등의 생활인프라 확충, 주거환경개선 및 주민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의령군은 공모 준비단계부터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 의견 수렴, 전문가 자문 등을 거치며 내실 있는 사업계획을 수립해 경남도의 1차 평가와 농식품부의 2차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 위생 등에 취약하고 슬레이트· 노후주택 등 생활여건 개선이 시급한 마을에 4년간 총사업비 58억 원(국도비 42억 원)이 투자돼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사업은 슬레이트 지붕 개량, 노후주택 정비 등 주택정비, 재래식 화장실 개선, 상·하수도 정비 등 생활 인프라 확충, 담장정비·주민쉼터조성, 마을환경개선 휴먼케어 및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주민 정주 여건과 삶의 질 개선, 더불어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골고루 더 살기 좋은 의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