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무원은 지금 교육중!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공무원은 지금 교육중!

의성군은 민선7기를 맞아 군민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하여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종합민원실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릉 썬크루즈리조트에서 2019년 하반기 민원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최근 태양광 발전사업과 축산업의 증가로 민원 수요가 급증하고 이에 따른 고충민원이 빈발하는 등 행정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민원공무원의 역량 강화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어 민원담당 공무원의 서비스마인드를 더욱 함양하고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감정관리와 심리진단, 행동분석을 통한 군민과의 소통 방법, 구성원간의 원활한 소통시스템 만들기라는 주제로 민원 컨설팅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실시했으며, 직원 상호간의 결속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 읍․면 지방세 담당 공무원은 지난 28일 상하수도사업소 정보화 교육장에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개별주택담당자 및 각 세목별 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2019년 변경되는 개별주택 산정지침과 지방세정보시스템 운영요령 등을 교육했다.

지방세 담당공무원의 업무역량강화 및 철저한 세원관리로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세정을 추진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평소 업무추진 과정에서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질의와 답변을 병행하여 심도있게 진행됐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