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공모사업 6년 연속 선정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공모사업 6년 연속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21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신청한 2개마을(단밀면 서제1리<사진 위>, 다인면 신락1리) 모두 신규 사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의성군은 해당 공모사업이 시작된 2015년부터 6년 연속 선정되며 9개 마을에 총사업비 184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단밀면 서제1리(추진위원장 : 김계순), 다인면 신락1리(추진위원장 : 황재운) 마을 추진위원회는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예비계획을 철저히 준비하는 등 주민들의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여 이번 공모사업이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사진설명: 의성군 다인면 신락1리)

이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개 마을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사업(빈집정비 · 슬레이트 지붕 개량 · 집수리 등 주택정비), 생활 인프라 및 마을환경 개선 사업(노후담장 정비·재래식 화장실 철거 · 주민쉼터 조성 등) 및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단밀면 서제1리는 주민 퍼실리데이터를 활용하여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직접 추진할 계획이며, 다인면 신락1리는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경제적 지원을 위하여 소형LPG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업 당사자인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행정과 더불어 실행하는 주민 주도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처럼 군민들의 일상과 삶 속에 더 가까이 가기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민중심의 지속가능한 행복 의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