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민원 서비스 마인드 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민원 서비스 마인드 교육 실시

의성군은 지난 1일 의성군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의성군 소속 전 직원(900명)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극대화 시키고, 고객과의 갈등을 최소화함으로써 군민과 직원이 한마음이 되고 군정의 원활한 추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김춘애 한국서비스교육원 원장을 초빙하여 「군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공무원으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의성군은 민원에 대한 처리 결과에 대하여 연간 5회에 걸쳐 만족도를 조사하고 조사 결과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 보완을 하고 있으며, 연중 직원들의 전화 친절도를 측정하고 우수 부서와 직원에 대하여 표창을 수여하고 성과지표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뒤떨어진 직원에 대하여 전문기관의 위탁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친절한 공무원상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의성군은 고객 서비스의 작은 부분이라도 놓치지 않고 고객의 불편한 부분에 대한 빠른 대응을 위하여 2019년부터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명품 민원서비스를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의성군 관계자는 군정의 출발은 군민의 요구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는데 있다면서, 군 전체에 친절 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에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