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계면장’ 개방형직위 후보자 2명 선발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안계면장’ 개방형직위 후보자 2명 선발

경북 의성군이 ‘안계면장’을 개방형직위로 재 공모한 결과 14명이 응시해, 1차 서류심사에서 7명을 선정 후, 2차 선발시험에서 2명의 적격자를 선정했다.

선발시험위원회는 ‘헌신성(열정)’, ‘중앙과의 연대성’, ‘준비의 충실성’ 등을 중점적으로 면접한 결과, 울산시 도시국에서 10년간 개방형직위 경험이 있는 이○○(50세)씨와 국토연구원에서 다년간 책임연구원의 경험과 인천대학교 지역인문정보융합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중인 안○○(46세)씨를 적격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개방형직위 안계면장은 40대 또는 50대 초반으로 젊음 리더십이 돋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이라는 의성군의 슬로건에 걸맞는 젊고 활력 넘치는 안계면을 기대해 본다.

또한 면접에서 선정된 2명의 후보자는 6월 27일과 7월 1일, 두차례에 걸쳐 안계면의 각종 현장을 돌아보며 안계면에 대한 분석과 이해도를 높이고 20여명의 주민대표로부터 개방형직위 안계면장에게 바라는 요구사항 등을 청취한 뒤, 7월 8일 안계면의 청사진을 안계면 주민심사단 앞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경직된 행정에 민간의 활력을 불어넣고 자치분권 시대에 안계면이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아 지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인재가 선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방형직위 안계면장은 7월 중순경에 임용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