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하반기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규모 확대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하반기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규모 확대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중소기업 운전자금의 융자규모를 대폭 확대하여 자금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의 융자 확대 규모는 61억 원으로, 상반기 융자규모 79억 원 대비 77% 늘어나 의성군의 2022년도 중소기업 운전자금 총 융자규모는 경북도 융자 70억 원을 포함하여 총 140억 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의성군은 융자규모의 확대에 따라 지급할 2차 보전금 또한 추가로 편성할 예정이다.

이처럼 융자규모의 확대는 코로나19를 비롯한 경기침체 요인으로 인한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악화 및 하반기 추석명절과 연말을 앞두고 융자수요 증가를 예측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심사를 통과한 기업은 1년 거치 약정상환의 조건으로 최대 3억 원(우대업체 5억 원)의 융자가 가능하며, 최초 1년간 3.5%의 이자를 지원받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규모 확대를 통해 기업인들의 금리 부담을 덜어 어려운 경영환경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기업경영에 활력을 불어넣을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하여 경영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2022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의성군청 경제투자과(054-830-661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