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차 사회적기업 창업교육 서부권 개강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2차 사회적기업 창업교육 서부권 개강

의성군(군수 김수주)는 지난 20일 안계면 양곡리에 위치한 사회적경제 클러스트인 의성로컬푸드랩에서 2022년 2차 사회적기업 창업과정을 서부 지역민들의 깊은 관심속에 개강했다.

의성군은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총 4차에 걸쳐 사회적기업 창업교육을 의성읍과 안계면에서 공통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년 2회 5월과 10월로 예정된 예비사회적기업 신청에 관심있는 주민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2차 모집은 서부지역에서 실시되는 교육으로써 5개면에 2주간 홍보를 실시하였다. 교육시간이 일과 후 늦은시간(18시~20시)에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일반주민, 체험업, 교육서비스업, 스마트팜 청년농부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주민 15명이 신청을 하였으며 사회적경제 이해, 법인 설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회적기업 설립과 관련한 실무적인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처럼 의성군은 그간 사회적경제의 성장기반 마련과 인재양성을 위하여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그 결과 올해는 ‘사회적기업 창업 과정’‘ 마을기업 입문교육’ ‘협동조합 설립교육’등 부문별로 총 7차에 걸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지역의 숨어있는 좋은 인재를 발굴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본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소셜 미션과 잠재력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으로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