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1년 제안동아리 연구과제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2021년 제안동아리 연구과제 최종보고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1년 제안동아리의 연구과제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공무원들이 지난 7개월간 연구한 성과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 3월에 출범한 공무원제안동아리는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만들어진 연구모임으로, 10개 팀 40여 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각 팀들은 행정혁신, 청년정책, 관광문화, 의성형복지 등 자유롭게 분야별 과제를 선정하여 연구모임을 가졌고,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군정에 접목할 방안을 도출하는 등 지난 7개월간 연구한 성과를 발표하였다.

이날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대응하는 농산물 온라인 유통경로 강화방안(의성진로팀)과 지속가능한 청년활동의 토대가 되는 청년네트워크 강화 방안(김한구팀)이 공동 은상을 수상했고, 의성형 복지모델 정책 방안 모색, 모두 함께 실천하는 그린의성 챌린지! 폐자원 줄이기, 남대천 둘레길 관광 활성화 컬러! 의성을 입히다, 서부권 관광자원 개발, 압축도시 모델 활용 도시재생 방안, 자전거길 개발을 제안한 팀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 공무원들이 바쁜 업무 중에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연구하는 것 자체가 군정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시책 발굴을 위해 젊은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