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 참여업소 모집 | 뉴스로
경북의성군

의성군, ‘2023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 참여업소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는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음식・숙박업소를 대상으로 ‘2023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와 의성군이 함께 추진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한다. 지원대상은 음식업소의 경우 입식테이블, 개방형 주방, 화장실, 간판, 메뉴판 등이 대상이며 입식시설 개선이 필수 사업으로 포함돼야 한다. 숙박업소의 경우 실내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 등이 개선사업 대상이며, 올해 음식 서빙로봇 구매 내용이 신설됐다.

지원조건은 총사업비 기준 40%이상 자부담으로 개소당 음식업소는 최대 2천만 원, 숙박업소는 최대 5백만 원, 서빙로봇 구매는 6백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24일부터 31일까지 의성군청 관광기획팀에서 신청을 받으며, 희망하는 업소는 공사업체의 견적서를 토대로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접수(등기)하면 된다. 또한, 세부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심사위원회에서 4~5월 중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중 선정하여 업소에 개별 통지되며, 사업 시행은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