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왕송호수 착한가게 나눔거리 선포식 개최 | 뉴스로
경기의왕시

의왕시, 왕송호수 착한가게 나눔거리 선포식 개최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0일, 왕송호수 공원에서 착한가게 나눔거리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사랑의열매와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는 김상돈 의왕시장, 박형구 의왕시의회 의원, 최은숙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착한가게 가입 점주 및 초평상공인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왕송호수 착한가게 나눔거리는 지난 10월, 왕송호수 일원의 16개 사업장에 착한가게 현판전달을 시작으로, 가입 사업장이 22개소로 늘어나며 새롭게 탄생하게 됐다.

선포식은 착한가게에 신규 가입한 6개소에 대한 현판전달식 및 조형물 제막식과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희망2022나눔캠페인 카드섹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착한가게 나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애써주신 초평상공인회, 경기사랑의열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분들과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운 가운데에도 나눔을 실천해주신 착한가게 점주님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나눔거리 조성이 나눔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은숙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나눔으로 함께하는 착한거리를 만드는데 함께해주신 의왕시와 기부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왕송호수 착한거리에 설치되는 나눔조형물이 나눔과 힐링이 공존하는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월 3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후원하는 착한가게는 2020년 백운호수를 시작으로 왕송호수 일원까지 확대돼 현재까지 총 50개소가 가입했으며, 후원금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데 쓰여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확충해나가는데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