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 사업 추진 | 뉴스로
경기의정부

의정부시보건소,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 사업 추진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전광용)는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증진 및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운동, 체성분 검사, 영양상담, 중풍예방교육, 혈압·혈당 검사 등으로 진행되는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 사업은 의정부시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의정부지사가 함께 경로당 어르신의 신체활동 활성화(건강백세운동교실)와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연중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부분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다양한 만성질환을 보유한 어르신들은 약 복용의 중요성과 함께 싱겁게 먹기, 적정체중 유지하기, 건강한 식습관 실천, 규칙적 운동과 금연·절주 등 건강생활실천도 함께 유지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의정부시보건소 한의사의 중풍예방교실을 통해 중풍의 전조증상 및 초기 대처방법, 중풍 예방 식습관과 기공체조를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에어로빅, 요가, 스포츠댄스, 기체조 등 다양한 종목으로 어르신 신체활동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신나게 운동하고 건강상담도 해주고 너무 좋다”, “집에서 혼자 운동은 생각도 못했는데 나눠준 스트레칭 포스터를 보면서 하면 좋겠다”라며 만족해했다.

전광용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건강상담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과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