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10회 의정부과학축제 개최 | 뉴스로
경기의정부

의정부시, 제10회 의정부과학축제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5월27일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학생과 학부모 1만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의정부과학축제를 개최했다.

단순히 과학을 알리는 홍보행사를 넘어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과학탐구 부스, 별자리체험 마술쇼, 공룡강연을 관람 할 수 있는 복합과학문화 축제로 개최됐다.

의정부시 소개 6개 학교 14개 동아리에서 20여명의 선생님과 200여명의 학생들이 24개소의 과학탐구부스를 자원봉사로 운영해 지역전체를 아우르는 축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10주년 특별 강연으로 기획된 공룡학자 박진영 강사의 <공룡은 왜 중요할까?>는 공룡에 대하여 어린이 수준에 맞게 쉽게 강연을 진행하여 과학 꿈나무들에게 공룡에 대한 흥미를 고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부모님과 자녀들이 함께 쉴 수 있는 편백나무놀이터와 에어하키가 제공되어 체험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축제가 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과학축제는 과학 꿈나무들이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금년 행사의 성과와 개선할 점을 면밀히 분석해 오는 2018년 과학축제에는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의정부시만의 특색 있는 행사가 될 수 있게 최선의 노력할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