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신곡권역, 특화사업 사계절 힐링 실시 | 뉴스로
경기의정부

의정부 신곡권역, 특화사업 사계절 힐링 실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문화소외계층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18명을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심신을 힐링하는 신곡권역 특화사업인 사계절 힐링 ‘다시 만난 여름, 다함께 건강하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곡권역 사계절 힐링 사업은 신곡권역만의 특화된 복지사업으로, 경제적·사회적 이유로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은 이웃들에게 계절별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봄 행사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야외 정원에서 원예체험을 통해 계절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름 행사는 공방체험을 선정해 천연재료를 활용한 3가지 아이템(주물럭 비누, 모기퇴치제, 벌레물림 연고)을 제작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직접 제작한 비누를 통한 손 씻기 교육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곡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이며 관내에서 라온공방을 운영 중인 강사의 재능기부 및 장소 제공 등 권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지원받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마은정 의정부시 신곡1동 복지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지역주민들이 이번 공방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여름을 더욱 건강하게 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신곡권역의 문화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계층 간 문화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