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2017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 뉴스로
경북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 ‘2017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이강덕 포항시장은 1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2017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

이강덕 시장은 협력과 변화, 도약을 통한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건설을 시정목표로 장기불황 속에서도 과감한 추진력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블루오션을 창출하기 위해 해양레저관광과 문화예술 확산, 그리고 인근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을 주도하는 등 성공적인 도시마케팅을 전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사회공헌 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

홍석우(전 지식경제부 장관) ‘2017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선정위원장은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정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통해 시민과 공직사회에 확고한 신뢰를 구축하고, 능동적 사고와 뛰어난 경영능력으로 장기적인 측면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새로운 동력을 만드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하고 “소통과 협업의 열린 행정으로 지역발전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풍요로운 미래를 여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강덕 시장은 민선6기 들어 민생안정을 최우선으로 신성장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는 가운데 ‘형산강 프로젝트’와 ‘해오름동맹’ 등 인근 지자체와 협의체 구성을 통한 상생발전 방안을 마련 등 지역발전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도 선정위원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도 이강덕 시장은 철강산업도시의 회색빛 도시의 이미지를 친환경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한 장기계획의 일환으로 ‘포항 그린웨이(Green Way)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친환경 녹색도시를 통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미래가 풍요로운 도시를 조성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광폭 행보도 큰 주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7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대상’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가기 위한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리더를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이번 수상의 영광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2천여 포항시 공직자와 평소 시정에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53만 포항시민과 함께 하고 싶다.”면서 “공직사회는 물론 경제·문화 등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소통’과 ‘협업’을 통해 더 나은 포항의 미래를 그려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