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집에서도 놀아보자 쑥쑥놀이키트’ 드라이브스루 운영 | 뉴스로
경기이천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집에서도 놀아보자 쑥쑥놀이키트’ 드라이브스루 운영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하여 가정보육이 길어짐에 따라 놀이활동을 드라이브스루로 전달해주는 ‘집에서도 놀아보자 쑥쑥놀이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이천시에서 진행하는 ‘세 살 양육의 기적’ 사업의 일환으로, 이천시의 영유아와 부모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아이랑카페 놀이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휴관하면서, 놀이실에서 진행하던 ‘쑥쑥놀이 프로그램’을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로 변경하였다.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놀이재료와 놀이방법을 준비하여 이천시의 영유아와 부모에게 지원하였다.

지난 3월 24일에는 쑥쑥놀이키트 30개를 우편으로 발송했으며, 4월 16일~17일에는 쑥쑥놀이키트 80개를 배부하였고,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경우 오는 5월에도 기획할 예정이다.

쑥쑥놀이키트는 이천시에 거주하는 취학전 영유아가 있는 가정 누구나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새로운 월별 쑥쑥놀이키트는 인스타그램(goodcare634) 또는 카카오톡채널(goodcare63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