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도내 최초 익산 ‘상생샵’ 개점 판로 확대 기대 | 뉴스로
전북익산시

익산시, 도내 최초 익산 ‘상생샵’ 개점 판로 확대 기대

익산시(시장 권한대행 오택림)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대형마트에서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상생샵’익산점이 문을 열었다.

26일 홈플러스 익산점 4층에 개점한 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상생샵은 전라북도에서는 최초, 전국에서 네 번째로 운영되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와 판매 공간으로서 소비자들이 쉽게 사회적경제기업 물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은 익산시 협동조합협의회(회장 윤성식)에서 위탁 운영하며 전통차와 천년초 제품, 커피와 베이커리, 전통장류세트, 한지 속옷, 가죽가방과 지갑, 육포, 도마 등 25개소 제품 104개의 다양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들이 전시 판매된다.

대형마트 할인행사나 명절맞이 선물 기획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이로움 화폐 결제도 가능하다.

또한 상생샵에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관련 책자나 안내문을 비치해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와 착한 소비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병두 일자리정책과장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대형 유통매장인 홈플러스 익산점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익산시 상생샵 매장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