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봄철 조림사업 50ha 완료 | 뉴스로
전북익산시

익산시, 봄철 조림사업 50ha 완료

익산시는 지역특색에 맞는 가치있는 산림자원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금년도 봄철 조림사업을 지난달 27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4억6천만을 투입해 관내 주요 산림 8개소 50ha에 대해 편백・소나무 등 경제수 및 재해방지림 12만본의 묘목을 식재 완료했다.

특히 시는 이번에 새로운 소득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헛개・백합나무 등의 식재도 앞장서 3개소 10ha에 달하는 밀원수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양했다.

이는 향후 산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양봉의 생태토대가 되는 밀원수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현 상황에서 경제적・공익적 가치가 높은 밀원수를 최대한 확보하려는 노력의 결과이다.

또한 큰나무 공익조림은 팔봉 한솔공원, 성당 힐링공원, 삼기 바람공원, 웅포곰돌이유아숲체험원 등 4개소에 지역 특성에 맞는 산수유, 박태기나무 등 열매나무 15종 470본을 식재 완료하여 시민들이 계절별로 꽃과 열매를 생활권 주변에서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김문혁 익산시 산림과장은 “숲 가꾸기 작업시 밀원수가 최대한 보존될 수 있도록 계획단계부터 산주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조림지에 풀베기 등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기능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가치있는 숲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림사업은 산주로부터 수시로 신청을 받아 조림구역 벌기령・집단화・규모화 등을 고려해 예산범위 내에서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최종 산림경영계획인가를 거쳐 조림사업비 10%를 부담하면 사업을 시행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